개미가 타고 있어요 – 주식기초

꽤 소재가 흥미로운 드라마가 나왔다.투자와 관련된 드라마는 다소 자극적인 경우가 많았다.제대로 된 투자 속성과 상관없이 도박과 비슷한 측면을 보여준다.극적인 효과 때문이겠지만 오히려 올바른 투자 세계를 멀리한다.<개미가 타고 있어요>는 그런 점에서 보면 꽤 충실하게 주식을 알려주는 드라마다.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주식 투자에 대해 하나씩 알아간다.이걸 드라마를 통해서 보여줘서 정말 아무것도 몰라.이런 사람들에게는 꽤 도움이 되는 드라마다.유미소(한지은)는 생활고에 시달리며 주식투자를 시작한다.별로 이익이 나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혼란스럽다.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는 최선우(홍종현)를 알게 되지만 하루가 힘들 것 같다.우연히 주식 스터디 그룹을 한다는 것을 알고 참가하기로 했다.최성우에게도 같이 가자고 해서 모이게 된다.강산(정문성)은 니트인지 자유인인지 알 수 없는 삶을 살고 있다.정행자(김선영)는 족발집 사장으로 우연히 생긴 돈으로 주식을 시작한다.김진배(장광)는 은퇴한 교사로 친구들이 주식에서 편하게 사는 것을 본다.

공부 모임을 하는 장이 누구인가 궁금했지만 초등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그래도 꼼꼼히 기본에 충실한 주식의 공부를 하겠다는 제안에 참여한다.장소는 마침 김·젬베 소유의 옥상의 집이 빈 것이고, 거기에서 하기로 한다.서로 모여서 주식 투자를 하는데 극소수인 금액으로 한다.잡주에서 우량 주까지 다양한 기업을 투자한다.여기에 차트를 보면서 투자도 함께 하자.자산 배분을 통해서 안정적인 투자 방법도 함께 내용으로 나온다.아무래도 OTT에서 하는 드라마라서 그런지 매번 특징적인 면이 있었다.슈칸다는 주식 플루엔 콘서트가 매번 주식 강의를 한다.다소 쉽게 기초부터 하나하나 가르치면서 주식에 대해서 접근하도록 일러 준다.각각 투자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결국은 돈을 벌기 위해서.이 중에서도 최·선우는 초반에 다소 미스터리가 나오지만 비밀이 드러난다.원래 주식으로 유명하고 수익도 엄청난 인물이지만 사건이 일어났다.어쩔 수 없이 떠나게 된다, 편의점에서 편하게 일하고 있었다.드라마 자체는 다소 코믹하고 볼 수 있었다.주식 이야기가 매번 나오는데 무리가 없었다.주식으로 꼭 돈을 벌 수 있지만 과정을 보인다.수익도 나오고 손실도 나오는 과정이지만 주로 손실이 나오기를 더 많이 보이고 있다.주주 총회에 참석하고 기업에 직접 탐방하는 모습도 보인다.주식 관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다.

스터디 모임을 하는 자리가 누구인지 궁금했지만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그래도 꼼꼼하게 기본에 충실한 주식 공부를 하자는 제안에 참여하기로 한다.장소는 마침 김진배 소유의 옥상 집이 공실이라 거기서 하기로 한다.서로 모여서 주식 투자를 하는데 아주 적은 금액으로 한다.잡주부터 우량주까지 다양한 기업을 투자한다.여기 차트 보면서 하는 투자도 같이 해볼게.자산 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 방법도 함께 내용으로 나온다.아무래도 OTT에서 하는 드라마라 그런지 매번 특징적인 면이 있었다.슈카라는 주식 인플루언서가 매번 주식 강의를 한다.다소 쉽게 기초부터 하나하나 가르치면서 주식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각자 투자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결국은 돈을 벌기 위해서다.이 중에서도 최선우는 초반 다소 미스터리하게 나오지만 비밀이 밝혀진다.원래 주식으로 유명하고 수익도 엄청난 인물인데 사건이 터졌다.어쩔 수 없이 떠나게 되어 편의점에서 편하게 일하고 있었다.드라마 자체는 다소 코믹해서 볼 수 있었다.주식 얘기가 매번 나오지만 무리도 없었다.주식으로 꼭 돈을 벌 수도 있지만 과정을 보여준다.수익도 나고 손실도 나는 과정이지만 주로 손실이 나는 것을 더 많이 보여준다.주총에 참석해 기업에 직접 탐방하는 모습도 보여준다.주식 관련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드라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