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형아파트 은평자이더스타 분양정보

부동산 시장에서 전용 60㎡ 이하 소형주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2인 가구 증가세 속에 분양가 상승과 금리 인상 압박에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소형주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거기에 초소형 아파트 매매거래 비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화제가 되면서 서울 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규모별 아파트 매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1~11월 서울 아파트 매매 1만4383건 중 전용면적 60㎡ 이하 서울 소형 아파트가 7949건으로 전체 거래의 55.3%를 차지했습니다.

소형 아파트 매입 비중은 2017년 36.6%, 2018년 36.9%, 2019년 41.0%, 2020년 42.2%, 2021년 46.4%에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초소형 아파트 매입 비율이 2007년과 2011년에 9%대까지 올라간 적은 있어도 한 번도 두 자릿수를 넘은 적이 없어 은평자이더스타 같은 소형 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1~2인 소형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형 면적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가 발간한 ‘2022 행정안전저통계연보’에 따르면 이들 1~2인 소형 가구 수는 2011년 이래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리 급등도 서울 소형 아파트 거래량 증가의 이유로 보입니다. 한국부동산원의 월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가격지수는 2019년 10월 이후 상승하고 있다. 작년 2월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이는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으로 해석됩니다.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렸지만 집값은 이와 맞물려 급락세를 탔습니다.고금리로 중도금 대출이자 등 자금조달 부담이 가중되면서 수요자들의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아진 것입니다.

금리 인상 여파로 대출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소형 저가 아파트를 사들이는 경우가 많고,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소형 아파트의 거래 주도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은평자이더스타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게다가 최근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대폭 완화하면서 분양시장 분위기가 바뀌고 있습니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억제책에서 완화책으로 정책방향을 바꾸면서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규제 완화 중에서는 특히 전매제한 축소에 기대가 큽니다.지난 최대 10년까지 전매가 금지됐던 서울 대부분 지역이 규제에서 풀리면서 서울 분양권 시장이 다시 열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주택을 보유해야 하는 기간이 너무 길어 성급하게 계약하지 못한 소비자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전매제한 완화는 일전분양 단지로도 소급될 전망인 만큼 현재 분양 중인 단지가 직접적인 수혜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높은 금리에 대한 우려로 중도금 대출 무이자 등 금융 혜택을 갖춘 단지를 중심으로 옥석 가리기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규제지역이 해제된 은평구에서 분양 중인 은평자이더스타가 이 같은 조건에 부합하는 단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서울 소형 아파트는 GS건설이 시공을 담당하며 은평구 신사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2개 동, 총 312가구 규모입니다.전용면적은 49㎡,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미계약 가구를 분양 중입니다.

단지는 최근 규제완화 정책으로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축소됩니다.전매제한 완화는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즉시 개정에 착수할 전망입니다.은평자이더스타는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도 제공 중입니다. 지난 13일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연 3.5%로 사상 처음으로 7차례 인상하며 고금리 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출금리도 한 차례 상승해 분양시장에서 금융혜택 여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의 소형 아파트에서 도보로 대중교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미디어시티(DMC), 홍대, 신촌 등 서부권 업무권역과도 빠르게 오갈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GTX-A 노선이 개통 예정으로 강남 진출이 한층 편리해졌으며 서부선과 고양·은평선 사업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은평자이더스타 인근 서울혁신파크 부지에는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서울시는 지난달 서울혁신파크 부지에 강남 코엑스 규모와 맞먹는 융복합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0층짜리 랜드마크 빌딩을 비롯해 고용, 주거, 상업, 여가, 문화시설을 두루 갖출 계획입니다.인구가 줄고 결혼하는 가구도 줄어들고 있어 소형 가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런 현상은 결국 부동산 시장에서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거기에 은평구는 소형 아파트가 많지 않은 것 같아 은평자이더스타의 미래 가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평자이더스타 인근 서울혁신파크 부지에는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서울시는 지난달 서울혁신파크 부지에 강남 코엑스 규모와 맞먹는 융복합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0층짜리 랜드마크 빌딩을 비롯해 고용, 주거, 상업, 여가, 문화시설을 두루 갖출 계획입니다.인구가 줄고 결혼하는 가구도 줄어들고 있어 소형 가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런 현상은 결국 부동산 시장에서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거기에 은평구는 소형 아파트가 많지 않은 것 같아 은평자이더스타의 미래 가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은평자이더스타 인근 서울혁신파크 부지에는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서울시는 지난달 서울혁신파크 부지에 강남 코엑스 규모와 맞먹는 융복합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0층짜리 랜드마크 빌딩을 비롯해 고용, 주거, 상업, 여가, 문화시설을 두루 갖출 계획입니다.인구가 줄고 결혼하는 가구도 줄어들고 있어 소형 가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런 현상은 결국 부동산 시장에서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거기에 은평구는 소형 아파트가 많지 않은 것 같아 은평자이더스타의 미래 가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