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고수는 지금 어떤 분석을 할까?(feat. 게임 공략)

안녕하세요. 결혼 잘 마치고 신혼여행을 다녀온 kujyp입니다.목요일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해킹당했는데 아무 일도 없어요.

허니주지가 뭐야

다행히 귀국한 후에 당해서 바로 대처할 수 있었어요. 하와이에 있을 때면 휴대전화 인증으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기능도 못 쓰고 당할 뻔했다. 개인적으로 연락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3년전에 해주갸루에게 쓴 글

예전부터 주식 초고단 = 게임 초고단이 가진 능력치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가장 큰 공통점으로 상세한 데이터를 들여다보는 것이 특기입니다. 필요한 데이터가 직접 공개되지 않더라도 간접 데이터로 잘 찾습니다. 간접적인 데이터로 추측하는 과정 또한 매우 논리적입니다.즉 게임에서도 게임 공략을 깎던 장인들은 주식시장에서도 주식 공략을 깎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공략에 몰두한 그 열정으로 주식시장 공략도 만들어 보세요.

게임 중에서도 mmorpg는 특히 주식시장과 더 비슷합니다. mmorpg은 이용자 간에 하나의 완전한 경제체제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의 돈 버는 방법과 비슷한 일이 매우 많이 일어납니다. 수요, 공급에 의한 가치결정, 인플레이션, 정치적 지위와 같은 무형재에 의한 소득 등

경찰도 당하는 메이플 사기반

저도 메이플스토리에서 사기꾼들에게 당한 많은 수법이 있었어요…사실 현실세계에도 쓰는 수법이었거든요.저렴한 메소로 인생 경험을 싸게 해봤어요.

저도 메이플스토리에서 사기꾼들에게 당한 많은 수법이 있었어요…사실 현실세계에도 쓰는 수법이었거든요.저렴한 메소로 인생 경험을 싸게 해봤어요.

주식의 초고단자는 지금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까요?지금까지 많은 주식 투자자들의 사례를 분석해봤는데요. 거시경제를 통해서 거국적으로 큰돈을 버는 분은 주변에서 본 적이 없어요. ‘투자로 시드에 비해 크게 버는 분들’은 자신만의 데이터로 특정 종목 집중 투자를 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츄릿 씨의 포스팅 ‘노가다에서 돈 버는 하나의 예’그들은 위의 상세한 데이터를 들여다보는 것이 특기입니다.위스샷은 튜릿님이 드라마 흥행 수치를 커뮤니티 포스팅 숫자로 카운트하는 내용입니다. 주식투자자들이 이 드라마가 흥행한다는 것을 알게 된 시점보다 조금 전에 해당 내용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넘치는 글을 자주 올려주시는 블로거분입니다.수익률 인증은 해봤는지 기억이 안나요.하지만 시드에 비해 큰 수익을 올린 편이라 확신합니다.시간여행 TV바이오제약 관련 영상제가 많이 보고 배운 시간여행 TV 씨도 이런 간접지표들을 많이 활용합니다.이분도 주식 초보네요.바이오주를 사고 팔 때는 네이버 카페 주주 카페 회원 수까지 카운트합니다.시간여행 TV 씨는 50억 → 300억까지 시드를 받은 분이죠. 인증도 잦아서 검증은 무의미할 것 같아요. 최근 시드의 절반 가까운 규모로 투자를 넣던 케어젠까지 강해져서 시드 점프를 한 번 더 하셨을 것 같아요. 케어젠 관련 블로그 글과 유튜브 영상이 있었는데 최근에 다운로드 된 것 같습니다.인간지표를활용하는머피님,자산시장붕괴의이시점에서우리는무엇을해야하는가?거장 피터 린치도 칵테일 파티 이론을 말하면서 간접 지표를 활용했습니다. 칵테일 파티에서 대중이 주식에 대해 떠드는 비율을 수치화해 주식 투자에 활용했습니다.위시샷의 머피 씨도 소액 시드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멋진 분입니다. 머피 형이 다 팔고 티나게 할 때 다 팔걸…DragonRider님 “[탑코미디어] 탑툰 일본 검색 빈도 추이”일본 내 Toptoon 검색 횟수를 구글 트렌드에서 확인하면서 지표로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Dragon Rider 씨는 블로그에 최근 톱코 미디어 관련 글을 많이 올렸습니다. Toptoon 관련하여 많은 간접 지표를 게시하셨습니다. 간접지표 소개해주신 부분에서 참고할 만한 인사이트가 많았습니다.톱코미디어의 최근 일봉이분이 소개하신 톱코미디어도 요즘 떡집이 되어버렸어요. 블로그에 올라온 글에서 톱코 미디어에 대한 확신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확신에 비례해서 비중을 나누셨기 때문에 많이 벌었다고 생각합니다.결론은 무엇인가?내가 투자한 주식 종목을 자세히 파고들어 주세요. 다른 투자가는 잘 보지 않은 지표가 튀어 나옵니다. 만약 그런 지표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 다른 투자가들에 비해서 그 종목에서 선점할 수 있는 우위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만 날이 나오는 다른 종목을 추천합니다.주변의 주식 초고수는 지금도 자신만의 지표를 찾을 수 있는 종목을 투자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우위성을 하나도 가지고 싸우지 않으면,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가 어렵습니다. 상승장밖에 못하는 무지성 투자 법입니다.게임을 할 때처럼 진지한 마인드로 파고들어 주세요. 커뮤니티에 올릴 수 공략집을 만들 정도의 수준에 파고들어 주세요. 대충 지인이 고급 정보를 들어주면 풀 사들이는 투자는 그만두세요.이웃의 양질인 주식 시장 공략집이 많다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도 꿀을 피우지 않으면 안 되니, 공개 코멘트로 보내세요. 사전에 감사합니다.그럼 이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