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쇼핑 SEO (15~18강)

*네이버 SEO 인기도 한 줄 요약 상품을 올리자마자 구매가 일어나야 한다. [판매실적] 최근 2일, 7일, 30일 판매지수 신생 판매자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데이터를 30일 이내의 것만 보관 리뷰가 많으면 판매실적 점수도 적립됩니다![최신성] 다른 조건이 모두 같다면 더 최근에 올린 상품이 상위 노출되는 요소 상품을 올린 직후 구매 발생→노출 순서 상승 구매 미발생→노출 순서 하락 신뢰도: 하지 말라는 짓은 하지 말고 페널티 관리하자.1) 하지 말아야 할 것 – 카테고리, 브랜드 중복 카테고리와 브랜드 키워드는 절대 제목에 사용하지 말자.- 혜택. 수식어는 넣지 않는다[무료배송][당일발송][BC카드 7%할인]스토어 혜택 및 수식어는 상세페이지에만 작성. – 성인용품. 가품은 판매해서는 안됩니다!-이미테이션[브랜드명+스타일] 같은 키워드도 신뢰도 하락 요인.- 셀러명. 몰명 중복 – 너무 긴 상품명은 40~50자 정도가 가장 적당 – 특수문자 2) 패널티를 관리하자 (네이버 쇼핑 패널티) 배송만족도 상품만족도 배송지연, 반품지연, 교환지연 등으로 패널티를 받지 말자.네이버 숙청기간 조심하자(몰단위 삭제) 지적재산권(지적재산권) 광고법위반(의료기기광고법위반 등 엄격하므로 주의) 등의 경우 수정요청 또는 노출 패널티[판매상품을 의료기기로 광고하는 경우] (의료기기광고법위반 등 까다로우니 주의) 수정요청 또는 노출 패널티*상품 판매시 궁금한 점은 [톡상담]은 네이버 공식상담원이 답변하는 내용으로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국민신문고는 정부 차원의 답변이어서 약간의 법적 효력을 갖게 된다.*네이버 SEO 가이드 신뢰도 – 주문, 반품, 교환 등 소비자 요구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처리되지 않을 경우 패널티 적용(30일이 지나면 효력은 사라짐) – 상품 취소 사유가 [품절]인 경우 판매자 재고관리 미숙으로 인한 패널티 -3영업일 이내 주문, 반품, 교환 처리 시 [경고]를 받을 확률이 줄어듦.- 페널티를 받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어뷰징(abusing) 의도적으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한 행위 SEO에 의해 패널티 대상이 되는 TIP 지인이 구매하는 것은 어뷰징에 해당하지 않는다.기타상품검색 SEO 가이드 검색 알고리즘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기타가격비교[회답]표준상품명에 따라 공식상품명, 모델명, 모델코드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가격비교 상품으로 매칭됩니다. 추가로 브랜드, 제조사, 시리즈로 추가적으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가격 비교 상품에 매칭된 후 해당 가격 비교 상품에 추가 노출되며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경우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구매 옵션이 많거나 단일 상품이 아닌 구매 옵션이 너무 많은 상품의 경우 가격 비교 매칭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3. 상품 판매 초기 전략 * 실무자가 생각하는 네이버 SEO??? SEO 가이드와는 관계가 없어졌다. – 연출된 이미지, 텍스트 활용, 썸네일 이미지는 SEO 가이드 대신 상위 노출 스토어 벤치마킹 할 것 네이버 Seo, 가이드 한마디로 정리 1) 상품명 키워드와 카테고리 유형은 반드시 맞춰주세요(16강 참조)2) 중요한 요소는 [최신성], [카테고리], [상품명] 입니다. 카테고리, 상품명에 맞추어 제품을 업로드한다. 업로드 후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계속구매가이어진다.(광고마케팅)결론은카테고리/상품명을잘맞춰올리고올리자마자꾸준히구매를깨우면끝!잊지마세요.정답은 네이버에 있다.이미 잘 파는 사람들이 정답을 모두 알려주는 오픈북이다.잘 팔리는 셀러 벤치마킹이 네이버 SEO 가이드보다 훨씬 중요하다.마중물 고객전략(마중물:펌프를 할 때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위에서 붓는 물) 스마트스토어에는 마중물 고객이 필요한 이유 1) 구매평가 0개 상품과 구매평가 5개 상품의 구매전환율은 매우 큰 차이가 있다.2) 상위 노출 로직에 따라 상품을 올리자마자 구매가 일어나도록 가점이 있다. *올리고 바로 구매를 일으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지인을 마중물 고객으로 활용하세요.*체험단 모집, 블로그 원고 작성, 마중물 고객 확보 등 마케팅 관련 활동을 의뢰할 수 있다.*의뢰 사이토쿠몬: 상세페이지 등의 디자인 *네이버SEO 가이드 KEY-POINT1) 상품명 키워드와 카테고리 유형은 반드시 맞춘다. (16강참조)2) 중요한 요소는 [최신성], [카테고리], [상품명]3)SEO 가이드보다 잘나가는 벤치마킹이 더 중요해!*상품구매전환율 구매평가 0개 <구매평가 5개 상품을 올리자마자 구매가 일어나도록 하는 방법*마중수 고객전략 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지인을 마중물 고객으로 활용하세요. (오프라인 지인X) 마중물 고객 모집을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중물 고객 전략 과정] 마중물 고객 유치 작은 키워드 상위 노출 해당 키워드 검색창에서 실구매 꾸준한 수익 발생 마중물 고객 전략은 지속적인 수익을 만드는 초기 판매 전략 [마중물 고객 전략 효과] 마중물 고객 유치 -> 작은 키워드 상위 노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키워드 검색시 노출 가능 인스타그램/블로그 폐쇄몰 링크가 있어야 구매 가능 * 꾸준한 수익을 만드는 초기 판매 전략 과제 1. 나만의 마중물 고객을 만들어 보세요.2. 거미에 들어가보고 어떤 마케팅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죠. #MKYU스마트스토어 #류캔두잇류영강사 #네이버SEO가이드 #네이버쇼핑검색알고리즘 #SEO적합도인기도신뢰도 #접대물고객 #상품구매전환율 #쿠몬 #어뷰징 #마케팅활동1. 네이버 SEO란?SEO(searchengine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상품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로직쇼핑검색어 구성요소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과제 네이버 SEO 가이드 찾아 읽어보기 2. 상품검색 SEO 가이드 검색 알고리즘 적합도 인기도 기타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알고리즘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쇼핑검색어 구성요소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과제 네이버 SEO 가이드 찾아 읽어보기 2. 상품검색 SEO 가이드 검색 알고리즘 적합도 인기도 기타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알고리즘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이를 바탕으로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와 네이버에서 수집하는 각종 쇼핑 데이터 및 검색 사용자 로그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검색어 및 이용자 요구에 맞추어 재구성해서 검색 결과가 작성됩니다. 이 과정에서 검색 결과의 품질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별도의 검색 알고리즘이 반영되고 이를 보완하는 로직과 대책이 수시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또 검색 결과가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각종 소프트웨어 로봇 및 자동화된 툴을 이용하여 특정 상품을 노출시키려는 악의적인 시도 등이 늘고 있는데 이런 어뷰즈 행위는 검색 품질을 훼손하고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과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어뷰즈를 정밀하게 필터링 하는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기존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검색 알고리즘 및 어뷰즈 필터링 이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다만 검색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어뷰즈 판정 기준이 알려질 경우 이를 우회한 새 어뷰즈 공격이 발생하며 그에 따른 대다수의 선의의 이용자가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그래서 네이버는 상세한 검색 알고리즘 및 어뷰즈 필터링 이론과 해당 이론을 반대로 추정할 수 있는 어뷰즈 필터링 결과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2.1. 적합도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 워드가 상품명, 카테고리, 메이커/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관련성이 큰지 검색 워드와 관련해서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를 산출하는 적합도에 반영됩니다. A. 필드 관련도 검색 워드가 “나이키”의 경우”나이키”는 브랜드 유형으로 인식되어 상품명에 “나이키”이 기입된 것보다 브랜드로 “나이키”에서 매칭 되는 것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B. 카테고리 선호도”블라우스”검색어의 경우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이 검색되지만[패션 의류>여성 의류>블라우스]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먼저 표시할 수 있도록 추가 점수를 줍니다. 2.2)인기도 해당 상품의 클릭 수, 판매 실적, 구매 평수 찌는 수, 최신성 등의 고유 요소를 카테고리 특성을 고려하고 인기도에 반영됩니다.인기도는 범주별로 다른 구성으로 사용됩니다. A. 클릭 수 최근 7일 동안 쇼핑 검색에서 발생한 상품의 조회수를 지수화 B. 판매 실적 최근 2일/7일/30일 동안 쇼핑 검색에서 발생한 판매 수량/판매 금액을 지수화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 실적, 리뷰 수는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자동 연동, 부정 거래가 있을 때 페널티 부여 C. 구매 평수 개별 상품의 리뷰 수를 카테고리별 상대적으로 환산하고 지수화 E. 최신성 상품 쇼핑 DB등록일에 근거하여 상대적 지수화 신제품 신뢰도 노출도 3.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유도하는 상품명 SEO등의 요소에서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지는 산출하고 신뢰도로서 반영합니다. A. 네이버 쇼핑 페널티 구입 평가/판매 실적 아뷰ー징그 상품 정보 아뷰ー징그 등에 대한 상품/모ー루 단위 조건 부여 B)상품명 SEO스코어 상품명 가이드 라인을 벗어난 상품에 대한 페널티 부여(적합도는? 검색 의도에 적합한지를 판단하는 기준이다.준수할 경우 검색 노출에 유리한 주의:잘못하면 묶이다.*적합도 핵심 상품명의 키워드와 카테고리의 분류가 적절히 연결될 때 상위 노출 확률[묶음 상품 방지 TIP]상품 주요 정보의 브랜드 설정 시 해당 브랜드의 대신 자신의 스토어 이름을 쓴다.TIP가격을 싸게 공급할 수 있다면[브랜드]를 설정하고 상품을 묶어 놓은 것이 유리합니다!기타 적합도 상품명:중복하는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화상:해당 상품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선명하고 해상도의 상품 화상의 사용을 권장.상품 화상 품질이 낮은 사례&이미지 SEO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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